You will be fine

<Review> 객체지향 사고 프로세스

by BFine
반응형

출처 yes24

 

나의 평점 : ⭐️  ⭐️  ⭐️  ⭐️ 

 

OKKY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어 객체지향 사고 프로세스 책을 읽고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신입개발자로 아직 1년이 안된 상태이고 현제 맡은 업무가 레거시에서 Spring Boot로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하는 중이었습니다. 코드를 이관하면서 조금 옛날 코드들을 빼고 간결하게 했고 기능 구현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내가 만든 코드가 정말 잘짠건지 객체지향은 맞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고 이책을 보면서 리팩토링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책을 보면서 든 느낌은 되게 개념적인 부분들을 잘 정리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책에는 없는 합성이란 개념도 넣었고 그림으로 설명하는 부분들도 이해를 좀 더 편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제가 면접준비할때 공부 했던 내용들이 많아서 취업 준비생분들이나 처음부터 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한번 쭉 읽고 정리하면 상당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웠던 부분은 여러 다른책과 다르지않게 이 개념을 익혀서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 지에 대한 부분이 나와있지 않아서 제가 지금 업무 적용하기에는 조금 개념적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니어, 시니어 개발자분들에게는 이미 다 아는 많이 본 내용들일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신입이나 취업준비생, 새롭게 공부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공부(2018~2019) - 스킨변경전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마크다운 화면 수정하기  (0) 2021.01.18
Solr  (0) 2020.02.21
Zookeeper  (0) 2020.02.17
<MariaDB> 1. Basic  (0) 2018.05.06
<MariaDB> 0. Link Maria DB to Eclipse  (0) 2018.04.13

블로그의 정보

57개월 BackEnd

BFine

활동하기